깡통진리

 

 

하나님의교회!!! 왜 머리수건을 쓰는가!!!

 

 

 

머리수건규례에 관련한 Q&A 한마당

 

 

 

 

 

 

 

 

 

Q : 하나님의교회는 왜 머리수건을 쓰는 건가요?

 

: 하나님의 규례이기 때문입니다.

 

 

 

Q : 사도시대에도 머리수건규례를 지켜 행했나요?

 

A : 네 사도시대에도 머리수건규례를 행했습니다. 고린도전서를 살펴보면 사도바울이 머리수건규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머리수건규례를 지켜야 함과 동시에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를 단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Q : 머리수건규례는 어떻게 지켜야 하나요?

 

A : 기도나 예배를 드릴때에 남자는 머리수건을 쓰면 안되고 반면에 여자는 머리수건을 써야합니다.

 

 

 

Q : 머리수건규례에 대한 구절을 살펴볼 수 있나요?

 

A :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고린도전서 11:3~5)

 

사도바울은 머리수건규례를 말하기 전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라는 말을 먼저 하였습니다. 이는 머리수건 규례가 예수님께서 주신 규례임을 알려주고 더불어 우리도 예수님의 본을 따라 지켜야 함을 알려주기 위함이였습니다.

 

 

 

Q : 지켜야 할 규례가 많은데 머리수건규례 정도는 지키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A : 하나님께서는 성경의 지극히 작은 것이라도 빼거나 더하면 재앙을 더하고 천국에 가는 것을 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계22:18~19)

    그렇기에 머리수건규례 또한 감사함으로 지켜야할 하나님의규례입니다. 우리 기준으로 하나님의 규례를 소홀히 해선 안되겠죠?

 

 

 

Q :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이 있으신가요?

 

A : 머리수건규례는 하나님의규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축복을 주기 위해 규례를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규례를 자세히 살펴 지키지 못하여 천국에 감을 제함당하지 않는 하늘 모든 자녀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