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 NEWS


 

하나님의교회 ASEZ

 

글로벌 범죄예방 프로젝트

 

깨진 유리창의 법칙의 논리는 정말 얼마나 설득력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대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하나님의교회는 2018년의 마지막을 뜻깊게 보냈답니다.

 

바로 바로 글로벌 범죄예방 프로젝트!!!

 

글로벌 범죄예방 프로젝트가 뭐냐구요?

 

이는 깨진 유리창의 법칙을 살펴보면 이해가 매우 쉽답니다.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 회원 170여 명은 지난해 12월 30일

포항시 북구 영일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어머니의 거리’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사진출처 : 경북신문

 

 

 


경북일보 기사 내용중에서.....  지난달 포항시가 범죄를 일으킬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을 제거해 범죄율을 낮추는 셉테드(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기법을 활용해 죽도동 영흥초등학교 주변에 병아리 안심골목 조성 사업을 완공했다. 이는 유해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켰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초곡지구 보안등 설치, 가로환경 개선, 여남마을 벽화 그리기 등 시 곳곳에서 범죄예방을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 계속되는 가운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가 글로벌 범죄예방 프로젝트 ‘Reduce Crime Together’를 전개해 화제다.

 

이 프로젝트는 세미나, 포럼 등 의식증진 활동과 ‘어머니의 거리(Mother’s Street)’ 환경정화운동, 기초질서 준수 캠페인 등 실천 활동, 범죄예방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사내용 전체 보기 -> http://www.kbsm.net/default/index_view_page.php?idx=229346&part_idx=332

 

 

깨진 유리창 법칙의 개념을 잠시 살펴보면 깨진 유리를 치우지 않고 방치할수록 그 건물을 바라보는 시각은 바라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른 유리를 깨도 어느 누구도 상관하지 않을 것이라는 도덕적 해이를 불러오게 되는데 이는 결국 주변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무법상태가 되어 모든 유리창을 깨게 만드는 상황이 일어나게 되는 개념이에요.

 

1980년대 미국 내 뉴욕의 범죄율은 매우 높았다고 해요.

범죄율을 낮추기 위해 뉴욕시는 방범을 강화하고 수많은 경찰들을 투입하는 등 많은 방법과 인력을 동원했지만 뉴욕시의 범죄율은 결코 낮아지지 않고 오히려 더 높아져 낮에도 지하철을 타는 시민들은 극히 줄어들게 되었어요.

그러던중 1995년 뉴욕시장은 깨진 유리창의 법칙을 십분 이해하고 범죄율을 낮추기 위해 경찰인원을 늘리는 것이 아닌 청소부인원을 늘리는 방법을 선택하게 돼요. 지하철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고 벽의 낙서를 지웠죠. 누군가 또 쓰레기와 오물을 버리면 또 청소하고 벽에 낙서를 하면 기어코 지워서 깨끗한 지하철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죠. CCTV를 달아서 낙서를 한 사람을 끝까지 추적하는등 지하철이 계속 깨끗이 유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한거에요.

그결과.... 범죄율은 뉴욕시의 범죄율이 처음으로 낮아지기 시작하면서 방범이 좋아지게 되었고 뉴욕시를 떠났던 중산층이 돌아오고 수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깨진 유리창의 법칙은 어느 나라든 어느 곳이든 적용이 된다는 것을 잊어선 안될 것 같아요.

더러운 곳은 더욱 깨끗이 정화하고 어두운 곳을 밝게 조명하고 후미진 곳을 더욱 신경써서 순찰을 한다면 범죄율은 낮아질수밖에 없겠죠?

 

하나님의교회의 환경정화운동은 깨진유리창의 법칙에서 보아온

각종 부적절한 사회 현상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효과를 낳아왔고

앞으로도 더욱 밝고 희망찬 거리와 사회와 나라를 만들어 갈꺼에요.

 

 

하나님의교회의 글로벌 범죄예방 프로젝트 정말 멋있죠?

2019년에도 하나님의교회와 함께 더 깨끗한 거리를 만들어

범죄를 예방하고 밝고 희망찬 지구촌을 함께 만들어갑시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