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가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를 지키지 않는 이유는.... 성경에 없는 불법이기 때문입니다.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가 불법이라고요? 네 맞습니다. 성경에 없는데 교회에서 어떤 의미를 부여하여 행해지고 있는 불법입니다.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가 왜 불법인지 사전을 통해 잠깐 살펴볼께요.

 

 

 

추수 감사절

  • 기독교 기독교 신자들이 해에 번씩 가을 곡식을 거둔 뒤에 하나님께 감사 예배를 올리는 . 1620년에 영국 청교도들이 미국으로 이주한 다음 가을에 처음으로 거둔 수확으로 감사제를 지낸 데서 유래한다.   -  네이버 국어사전

 

네이버 국어사전을 살펴보니 추수감사절이 성경에 없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네요. 1620년 이후 생겨난 사람들이 만든 날일 뿐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성경에도 없는 추수감사절을 기여코 교회에서 지키려고 하는 걸까요?

 

사실 추수감사절보다 더 말도 안되는 날을 교회에서 지키고 있어요. 눈치채셨나요? 맞습니다. 크리스마스라고도 불리고 성탄절이라고도 불리는 날이에요.

 

잠깐 살펴볼까요?

"

성탄절. 12월 25일이며 24일 밤, 즉 그 전날 밤이 크리스마스 이브이다. 초대 그리스도교에서는 하루를 전날의 일몰로부터 다음 날 일몰까지로 쳤기 때문에 이 전야인 이브가 중요시되었다. 그리스도가 12월 25일 오전 0시에 탄생하였다고 하는 확증은 없으며, 이것은 그리스도교가 만들어낸 신화(神話)의 하나일 뿐이다.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하여는 신약성서 《마태오의 복음서》나 《루가의 복음서》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나 그 날짜에 관해서는 언급되어 있지 않다. 그 탄생을 축하하는 의식은 3세기에 들어와서부터 행해진 것으로 보이는데, 초기에는 그 날짜가 일정하지 않아서 1월 6일, 3월 21일(춘분), 12월 25일 가운데 어느 하루가 선택되었다. 로마 교회(서방교회)가 12월 25일을 성탄절로 지키게 된 것은 354년경부터로 보이며, 조금 뒤인 379년부터 그리스교회(동방교회)가 이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마스는 초기 그리스도교가 이교도 사이에서 행해지고 있던 봄의 광명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동지(冬至)의 축일, 다시 말하면 태양숭배의 습속을 이용하여 그리스도 탄생을 기념한 것으로 보인다. 주로 농경사회의 로마에서는 ‘사투르날리아’라는 농경신 새턴의 제일(祭日)이 12월 21~31일(혹은 17~24일까지, 또는 1월 1일)까지 계속 성대하게 베풀어졌다. 이 신은 본래 그리스에서 왔다고 전해지는 고대 이탈리아의 신으로서, 크로노스와 동일시하는 경우도 있다. 역시 그리스에서 와서 더 오래된 야누스의 도움으로 ‘황금시대’의 즐거운 날을 보내다가 문명화하는 일을 계속하였다. 새턴은 특히 사람들에게 대지의 경작법을 가르쳤다.

그리하여 새턴은 재배와 포도의 채집과 관련되어 있다. 이 크로노스 신(로마에서는 사투르누스신)을 제사하는 ‘사투르날리아’ 기간에는 노예도 자유롭게 주인의 연회에 참석할 수가 있으며, 혹은 주인이 거꾸로 노예에게 봉사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연령·성별·계급의 구별 없이 연회·경기·행렬 따위가 벌어졌다. 또한 가난한 사람들도 서로 선물을 교환하였다. 이 기간 중에서 12월 25일은 동지가 지난 다음으로 태양이 소생하는 날이라고 하여 특히 기념되었다. 또 ‘미트라의 축일’도 이 날이었다. 미트라는 본래 페르시아인의 신으로서 태양과 동일시된 인도·유럽 민족의 옛 신성(神性)이었다. 이것이 로마 사람들, 특히 군인·병사 사이에서 숭배되어 유럽 각지에 전파되었다. 이것은 태양신, 불패의 태양으로서 숭경되었던 것이다. 어쨌든 켈트 민족의 제사(祭司) 계급이었던 드뤼도들도 그들의 높은 성소(聖所)에서 이 기쁜 날을 축하하고, 또한 게르만인도 이 날을 유쾌하게 축하하였다. 초대 그리스도교의 지도자들이 이러한 농경력(農耕曆)상의 성대한 제일에 예수 그리스도의 탄신을 결합시킨 것이 크리스마스이다.

크리스마스 기간의 중심적인 장식물은 크리스마스 트리이다. .......... 나무도 플라스틱을 재료로 한 인조제품들이 많이 사용된다. 또한 크리스마스와 결부하여 산타클로스의 설화와 전승이 있다. ..........산타클로스 이야기와 행사는 오래된 기원(起源)이 아니라 19세기 초부터 시작된 일로 보여지며, 지금의 산타클로스 복장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광고에서 그린 그림으로 유래된 것이다. 그 밖에 크리스마스에 연유한 전설이나 풍습은 상당히 많고, 크리스마스 행사는 그리스도교국뿐만 아니라, 점차 국제적인 연중행사가 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크리스마스 [Christmas] (두산백과)

"

성경은 예수님께서 탄생하신 정확한 날짜에 대해 기록하고 있지 않아요.

다만 예수님께서 탄생하신 무렵에 있었던 일들을 통해서 그 시기를 가늠할 뿐이죠.

" 예수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신 날, 이스라엘 목자들은 밤중에 들판에서 양떼를 지키고 있었다.

전문가들은 밖에서 양떼를 방목할 수 있는 계절은 3월 말에서 11월 중순까지라고 설명한다.

지중해와 아라비아 사막 사이에 있는 이스라엘은 우리나라와 같은 위도에 있기 때문에 기후가 비슷하다.

우리나라는 적어도 10월 이전에 양 떼를 우리 안으로 이동시켜 겨울을 나게한다.

그렇지 않으면 양들이 얼어 죽기 때문이다.

한겨울인 12월 하순, 그것도 한밤중에 밖에서 양을 방목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인 것이다."

 

 

 

이처럼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이 겨울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어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의 생성시기를 살펴봐도 성경과는 전혀 무관한 날일뿐이에요.

물론 성경에도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를 지켜야 한다는 내용도 전혀 없어요.

 

 

 

 

 

 

 

오히려 성경에서는 하나님의절기 - 주간절기인 안식일을 비롯하여 3차 7개절기인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켜야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죄사함을 받아 구원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어요.

 

성경에도 없는 날을 교회에서 어떠한 의미를 부여하여 지키고 있다면 그것은 분명한 불법이에요.

하나님의 진리는 지키지 아니하고 불법을 행한다면 구원함을 받을 수 있을까요?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판단도 하지 아니하고 그저 알려주는 대로의 주먹구구식 신앙생활이 아니라 이제는 스스로 옳고 그름을 ... 진실을 판단하여 제대로된 진리의 신앙생활을 해야만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구원서는 오직 성경뿐입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진리가 무엇인지 또한 불법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판단하여 불법을 행하는 과오를 범해선 안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