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일상

 

카드사 포인트 

현금으로 바꿔 계좌로 받으세요 

 

 

 

 

 

검색창에 '여신'이라는 글자만 써도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등등이 올라오더라고요.

 

 

 

 

인증 후에 위임장 '위임동의'를 꼭 눌러주세요

 

 

신용카드를 여러 장 사용하다 보면 카드사마다 각각 쌓이는 포인트를 관리하기가 귀찮죠.
카드사별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과 금융결제원의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어카운트 인포'를 통해서 카드사별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바꿔서 계좌로 받는 게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카드사별로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으려면 카드사 앱을 설치해 일일이 조회한 뒤에 각각 따로 신청해야 했지만 이제는 홈페이지나 앱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어카운트인포' 앱을 내려받고, 본인 인증을 거친 다음에 '포인트 현금화' 항목에서 신청하면 11개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를 현금을 바꿔서 본인 명의 계좌로 받을 수 있는데요.
1포인트부터 계좌 입금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즉시 입금되는 게 원칙입니다.
다만, 신용 카드 이외에 특정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제휴 포인트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063812_34943.html

 

[스마트 리빙] 카드사 포인트, 현금으로 바꿔 계좌로 받으세요

신용카드를 여러 장 사용하다 보면 카드사마다 각각 쌓이는 포인트를 관리하기가 귀찮죠. 카드사별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imnews.imbc.com

 

저도 카드를 여러장 사용하고 있지만 사실 포인트를 일일이 확인해보진 않았었어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앱을 이용해서 조회해 봤더니 정말 내가 모르는 포인트가 있더라고요.

 

계좌번호를 누르고 모두 저장하고 기다렸는데 정말 한 1분정도(?) 후에 포인트 숫자 그대로 계좌에 입금이 되었다고 알림이 울리더라고요.

 

완전 깜짝 놀랐어요.

금액이 크진 않았어도 그냥 놔두면 사라지는 돈이였던 거였잖아요.

 

혹시 아직 포인트 조회를 하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꼭 포인트 조회해서 정당한 내 돈을 돌려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