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의 아버지와 어머니

 

 

구름 타고 오신 예수님

 

구름 타고 오신 재림예수님 안상홍님

 

 

 

 

 

 

*재림 예수님에 대한 예언

 


“구름 타고 오시리라.” 이는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어떤 모습으로 임하실 것인지에 대한 예언입니다.

많은 기독교에서는 “구름 타고 오시리라”는 재림 예수님의 등장이 곧 심판이라는 공식을 세워두고, 현재 재림 예수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재림 예수님의 등장이 이들의 생각과 다르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때에 사람들은 인자가 큰 권능과 영광을 띠고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볼 것이다. 이런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하거든, 일어서서 너희의 머리를 들어라. 너희의 구원이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이다. (새번역 누가복음 21:27~28)

 

 

 

 


2천 년 전 예수님(초림 예수님)께서 마지막 때 재림하실 것에 대해 예언하신 내용입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세상을 심판하신다는 말씀은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구원이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천국 갈 날이 머지않았으니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보거든 구원받을 준비를 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구름을 타고 오실 때는 심판이 목적이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한 구원사역이 목적인 것입니다. 

 

그때에 ··· 인자가 큰 권능과 영광으로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볼 것이다. ···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택함받은 백성들을 모을 것이다. (쉬운성경 마태복음 24:30~31)

 

 


마태복음에서는 예수님께서 재림 하실 때 구름을 타고 오신 후,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으신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구름 타고 오실 때 세상을 심판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더구나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재림하실 때, 올바른 믿음을 가진 사람들을 찾아볼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 볼 수 있겠느냐? (새번역 누가복음 18:8)

 


이런 상황에서 바로 심판을 하신다면 과연 누가 구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아무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구원받을 백성들을 모으기 위해 다시 이 땅에 오시리라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재림 예수님께서 타고 오리라 하신 ‘구름’은 어떤 구름일까요?

재림 예수님께서 타고 오리라 하신 구름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이 아닙니다.

그것은 2천 년 전에 오신 초림 예수님의 예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8enbujdE4A


*초림 예수님에 대한 예언

 


초림 예수님께서 등장하시기 약 600년 전 구약시대 선지자 다니엘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실 것을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 인자 같은 이가 오는데,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계신 분에게로 나아가, 그 앞에 섰다. 옛부터 계신 분이 그(인자 같은 이)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셔서, 민족과 언어가 다른 뭇 백성이 그를 경배하게 하셨다. (새번역 다니엘 7:13~14)

 

 

 


다니엘은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오셔서 세상의 모든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는다고 예언했습니다. 이 예언대로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받은 ‘인자’는 누구일까요?  

예수께서 ··· 말씀하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았다. (새번역 마태복음 28:18)
(예수께서) ··· 아버지의 것은 모두 나의 것입니다. 나는 그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습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17:10)
(예수께서) 내 아버지께서 내게 나라를 주신 것처럼 ··· (쉬운성경 누가복음 22:29)

 

‘하늘 구름’을 타고 오셔서 뭇 백성에게 경배를 받을 것이라는, 다니엘의 예언을 성취하신 분은 예수님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하늘에 떠 있는 실제 구름을 타고 오셨나요?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마리아를 통해 ‘사람’으로 태어나셨습니다(마태복음 1:18~21). 실제 구름이 아닌 육체를 입고 오신 것입니다.

“구름을 타고 다시 오겠다” 하신 재림 예수님의 모습은 사람의 모습이였습니다.
예수님은 어떤 마음으로 다시 오신 것일까?
 
 

 

https://youtu.be/uQ0kkv-DMwQ

 

 

*구름은 사람을 가리키는 은유적 표현

 


예수님의 등장은 구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구름은 하나님께서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름이 사람을 비유한다는 사실은 성경 여러 곳에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 더러운 점과 같은 존재들입니다. 그들은 자기만을 위하는 목자요 ··· 비는 내리지 않고 바람에 밀려 다니는 구름이며 (현대인의성경 유다서 1:12)

 


여기서 ‘이 사람들’은 자기의 이익을 채우기에만 급급한 ‘거짓 목자’입니다. 거짓 목자는 다름 아닌 ‘육체를 가진 사람’이예요. 성경은 육체를 가진 사람 곧, 거짓 목자를 ‘물 없는 구름’에 비유했습니다. 육체를 가진 거짓 선지자를 ‘물 없는 구름’이라고 하였으니, 육체를 가진 참 선지자는 ‘물 있는 구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선물을 한다고 거짓말로 자랑을 퍼뜨리는 사람은 비를 내리지 못하는 구름과 바람 같다 (새번역 잠언 25:14)

 


성경은 거짓말로 자랑을 퍼뜨리는 ‘사람’을 물 없는 ‘구름’에 비유했습니다. 이 말씀들을 통해 볼 때 누가복음의 ‘구름’ 타고 오시는 재림 예수님의 모습을 충분히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재림 예수님은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십니다.

 

2천 년 전, 종교 지도자들은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전에 엘리야가 먼저 올 것을 잘 알고 있었다(마태복음 17:10). 엘리야는 불수레를 타고 회오리바람에 싸여서 하늘로 올라갔다(열왕기하 2:11). 때문에 종교 지도자들은 오리라 한 엘리야가 하늘로 올라간 그대로 불수레를 타고 올 것으로 믿고, 하늘 구름만 쳐다보고 있었다. 그러나 엘리야는 아기로 태어나서 그들 앞에 나타나 증거하고 있었다(마태복음 17:11~13, 누가복음 1:57~66). 그들은 자기의 생각과 반대되는 엘리야의 모습에 믿지 못하고 비난하다가 멸망하고 말았다. 

 


지나간 역사는 우리의 교훈을 위해 기록된 것이예요. “인자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하신 말씀을 실제 구름으로 믿고 하늘 구름만 쳐다 보다가는, 인자가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택하신 백성들을 모으고 계시는데도 받아들이지 못할 것입니다.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하늘만 바라보고 있는 사이, 재림 예수님께서는 이미 이 땅에 오셔서 당신을 증거하고 나타내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구름 타고 오신다는 예언에 따라 육체를 입으시고... 사람의 모습으로 이 땅가운데 오신 우리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다시 오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이 땅가운데 두번 째 다시 오시어 새언약 생명의 길을 다시 열어주신 구름 타고 오신 안상홍님을 증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