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진리

 

 

하나님의교회가 예배를 드리는 목적

 

 

 

 

 

*예배 속에 담긴 영적인 의미

 

예배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섬기는 데 있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예배를 통해 모든 죄를 사함받고 거룩함의 축복을 입어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기 위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예배는 설교자의 유창한 강론을 듣기 위해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깨달아야 할 영적인 의미가 그 속에 분명히 담겨 있습니다. 모든 설교자들은 성도와 하나님과의 만남을 중재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전해드리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하나님께 올리는 예배의 중요성과 의미를 성경 말씀을 통해 되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약의 제사율법

 

“그는 또 그 속건제를 여호와께 가져올지니 곧 너의 지정한 가치대로 떼 중 흠 없는 수양을 속건 제물을 위하여 제사장에게로 끌어올 것이요 제사장은 여호와 앞에서 그를 위하여 속죄한즉 그는 무슨 허물이든지 사함을 얻으리라” 레 6장 6~7절

 

 

구약의 제사는 죄를 용서해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거나 소원을 드릴 때 올리던 제사였던 화목제와 죄와 허물을 용서받았던 속건제 제사를 통해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림으로써 죄 사함을 받았습니다.

 

만약 하나님께 올리는 제사가 없었다면 당시 사람들은 자기가 지은 죄를 하나님께 용서받을 길이 없었을 것입니다.

 

이처럼 예배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연결고리요 지상과 천상을 이어주는 사다리와도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배를 허락지 않으셨다면 오늘날 우리가 하늘나라에서 하나님 앞에 지은 크나큰 죄를 무엇으로 다 속량할 수 있겠습니까? 또 무엇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올릴 수 있겠습니까?

예배를 통해서 지난날의 우리 죄와 허물을 온전히 사해주신 하나님께 진정 감사와 영광을 돌려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