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진리

 

 

기독교인들에게 있어 교회에 다니는 이유는 단연코 구원함을 받기 위함일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새언약유월절을 모르고서는 구원을 받았다고 말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인류의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새언약유월절로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언약유월절은 재앙을 면해주는 날이기도 합니다.

 

구약시대에도 각 시대를 따라 유월절을 지킨 자와 지키지 않는 자의 멸망 받은 역사는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다시 말해.....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죄사함도 영생의 축복도 받을 수가 없으며, 재앙에서도 구원함을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성경을 믿고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예언따라 이 땅가운데 두번째 다시 오신 안상홍님께서 다시 찾아주신 초대교회 참진리인 새언약유월절을 소중히 지켜 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님의교회가 소중히 여기는 유월절에 대해 유래부터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완전케 세워주신 새언약유월절

 

 

 

 

 

 

 

 

*유월절의 유래

 

하나님께서는 430년간 애굽에서 종살이를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 주기 위해 모세를 택하셨어요.

 

모세의 나이 80세 때.... 모세는 바로왕에게 나아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달라 청하였어요.

그러나 바로는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하여 더욱 이스라엘 백성들을 괴롭혔어요.

하나님께서는 크게 진노하시어 애굽에 열가지 재앙을 내렸어요.

바로는 아홉가지 재앙을 겪었어도 이스라엘 백성들을 놓아주지 않았어요.

하나님께서는 열 번째 재앙으로 애굽의 모든 장자들과 생축의 초태생을 멸하는 재앙을 내리겠다고 하였어요.

열 번째 재앙의 시행일은 성력 1월 14일이였어요.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믿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장자들이 죽는 것을 원치 않으셨기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집의 문설주와 인방에 1년 된 양의 피를 바르도록 명령하셨어요.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그 양을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 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 지니라... 출12:1~14

 

 

성력 1월 14일 저녁....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유월절을 따라 장자 재앙을 넘겼으나, 하나님의 말씀을 대적하였던 애굽은 모든 장자가 죽었으며 바로의 장자까지도 모두 죽게 되었습니다.

여기 저기서 통곡하는 소리가 들려왔고.... 그제야 바로는 모세를 불러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애굽에서 떠나라 명하였습니다.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지켰던 유월절은....430년간 종살이를 해왔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의 포로생활에서 해방시켜 준 날이 된 것입니다.

 

 

 

유월절의 유래를 살펴보니 새언약유월절이 얼마나 중요한 날인지를 더욱 깊게 깨달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늘에서 쫓겨 내려와 이 땅가운데 매여 종살이하는 자녀들이 원하는 것은... 바로 영혼의 자유일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영혼의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요? 새언약유월절을 더욱 자세히 살펴보면 그 답을 얻게 되실 꺼에요.

다음시간에는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영생의 약속을 통해 영혼의 자유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