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의 아버지와 어머니

 

 

안상홍님 그분은 한국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교인들의 신앙의 대상입니다.

도대체 그분이 누구시기에 이 종교의 교인들은 그분을 하나님으로 믿을까요?

오늘은 안상홍님 그분이 누구신지와 그분을 믿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안상홍님은 누구시며 무엇을 가르치셨습니까?

 

 

 

*안상홍님 관련 정보

 

안상홍님은 1918년 전북 장수군 명덕리에서 성탄하셨습니다.

1948년 인천 낙섬에서 침례를 받고,

1966년 부산에서 하나님의교회를 설립하셨습니다.

37년간 새언약유월절을 비롯한 복음을 전파하셨으며,

1985년 소천하셨습니다.

 

 

*안상홍님의 가르침

안상홍님의 정보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번엔 안상홍님 가르침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하나님의교회는 안상홍님의 가르침을 따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의 교리를 보면 그분의 가르침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안상홍님의 가르침 1. 세례 아닌 침례

 (세례는 물을 머리에 붓거나 떨어뜨리는 형태입니다. 온몸이 물에 적셔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침례는 온몸을 물에 잠기거나 물을 뿌려서 몸을 온전히 적십니다. 

죽은 사람을 장사 지낼 때 흙을 두어 삽 덮는 것만으로는 장례가 이루어지지 않듯이 죄를 완전히 장례 지내기 위해서는 몇 방울 물을 뿌리는 것만으로 완전히 장례 지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성경에서 예디오피아 내시는 빌립에게 복음을 듣고 길 가다가 물 있는 곳에서 바로 침례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강이나 바다같이 물이 풍부한 곳에 몸을 다 젖도록 하는 바로 침례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안상홍님의 가르침을 따라 성경그대로 침례를 증거합니다. )

 

-안상홍님의 가르침 2. 주일 아닌 안식일

(하나님의교회는 일요일에 지키는 일요일 주일예배를 지키지 않고, 일곱째날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켜 행합니다.

성경은 창조주의 기념일이 일곱째날 토요일 안식일임을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십계명을 통해서도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하였으며, 신약에 이르러서는 예수님께서 안식일의 주인이심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고 거룩하게 하신 주간 절기는 성경에 없는 주일, 일요일예배가 아닌, 일곱째날 토요일에 지켜 행하는 안식일이여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안상홍님의 가르침을 따라 성경그대로 일곱째날 토요일에 거룩한 안식일을 지켜 행합니다)

 

-안상홍님의 가르침 3. 3차의 7개 절기와 수건규례

(성경의 기록을 살펴보면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절기와 계명은 3차에 나눠지켜 행하는 7개절기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7개 절기는 1차:유월절 무교절, 2차:부활절 오순절, 3차: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이 있습니다.

또한 성경은 기도나 예배를 드릴때에 여성도는 머리수건을 쓰고 남성도는 쓰지 않아야 함을 알려주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안상홍님의 가르침을 따라 성경그대로 3차7개 절기를 지켜 행하며 머리수건 규례를 따릅니다.)

 

 

*안상홍님 가르침을 왜 따라야 하는가?

안상홍님 가르침을 들은 기성 교인들은 '믿음이 중요한 것이지 행함으로 구원받으려 해서는 안된다'라고 반박합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구원받기 때문에 행함이 필요없다고 버린다면 과연 그 믿음이 구원에 이를 수 있는 온전한 믿음일까요?

 

성경은 분명히 행함으로 그 믿음을 보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야고보서 2:14 ~ 26...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 너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함이 있으니 행함이 없는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나는 행함으로 내 믿음을 네게 보이리라 ...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으로만 아니라 ...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것은 믿음 자체가 없는 것입니다.

 

즉 행함이 없는 믿음은 헛것으로 결국 구원받을 올바른 믿음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행함으로 그 믿음을 보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세례 아닌 침례를,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에 안식일을, 크리스마스가 아닌 새언약유월절과 3차의 7개 절기를 성경에 기록된 의식과 형식대로 지킵니다. 또한 하나님의교회는 그리스도의 본을 따른다는 사도바울처럼 여성도들은 머리수건 규례(절기)를 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