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진리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지 말아야 할 음식

-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세상 수많은 교회는 하나님께서 예언그대로 오시어 완전케 세워주신 새언약 하나님의 계명과 절기를 지켜 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시어 당신의 살과 피로 세워주시고 본보여주신 하나님의 계명은 3차7개절기와 안식일 머리수건규례, 침례등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당시 이단으로 핍박을 받은 이유는 이처럼 구약의 율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새언약 하나님의계명을 세워주시고 본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시 하나님을 믿노라 했던 사람들이 진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을 믿었더라면 성경의 예언대로 오신 예수님을 믿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말로는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도 정작 하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을때에 오히려 앞장서서 핍박하고 희롱하고 죽이기까지 했죠.

 

이는 우리의 교훈으로 주신 그림자이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야만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알려주신 새언약의 규례중에는 음식문제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다른 음식을 허락해주셨습니다.

 



1. 에덴동산에서 허락된 음식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에서 인류에게 채소와 과일을 음식으로 허락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 창 1장 29절

 


2. 홍수 이후에 주신 음식


하나님께서 홍수 후에 노아의 가족들에게 채소뿐만 아니라 육식도 허락하셨습니다.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지라 채소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  -  창 9장 3절


3. 율법과 함께 주어진 음식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성민이라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택하여 자기의 기업의 백성을 삼으셨느니라 너는 가증한 물건은 무엇이든지 먹지 말라    -  신 14장 2~3절

 

하나님께서는 당시 이방인과 하나님의 성민인 이스라엘 민족을 구분하기 위한 표시의 하나로 음식을 선별해 주셨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육지 모든 짐승 중 너희의 먹을 만한 생물은 이러하니 짐승 중 무릇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 … 지느러미와 비늘 있는 것은 너희가 먹되 …    레 11장 1~23절

 


모세 시대 때 주신 음식 중 먹을 수 있는 정한 육지 짐승은 굽이 갈라져 쪽발이고 새김질도 하는 동물이었고, 새김질은 하는데 쪽발이 아니거나 쪽발이기는 한데 새김질을 못하는 짐승은 부정하여 먹을 수 없었습니다.

‘정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으로 나누어진 음식문제는 오랜 세월 동안 이스라엘 민족의 계명으로서 생활 속에 깊이 배어 예수님 때까지 그 맥을 이어오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n2kd1RVQA-g

 


4.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계명

 

에덴동산으로부터 시대마다 그 시대에 알맞은 음식의 계명을 주셨듯이 사도 시대에도 그리스도인으로서 지켜야 할 새 언약의 음식의 계명을 주셨습니다.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가한 줄 알았노니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할지니라 이에 스스로 삼가면 잘되리라 평안함을 원하노라 하였더라
행 15장 28~29절

 


이처럼 사도 시대에는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을 제외한 모든 음식이 허락되었습니다.

모세 때로부터 전해 내려왔던 음식에 관한 율법은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개혁됨으로써 그 사명을 다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것은 먹고 마시는 것과 여러 가지 씻는 것과 함께 육체의 예법만 되어 개혁할 때까지 맡겨 둔 것이니라 그리스도께서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  히 9장 10~11절


사도 시대 당시에도 성령의 가르침에 반하여 모세 율법대로 음식을 가려먹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안식일을 지킬 때도, 그리스도의 율법이 아닌 모세의 율법대로 지키기를 요구했고 유월절도 양을 잡아 지키기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안식일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안식일이었고,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유월절은 양 잡아 지키는 유월절 대신 예수님의 살과 피로 표상된 떡과 포도주로 지키는 유월절이었습니다. 또한 할례를 대신하여 그리스도의 할례인 침례의 법도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정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으로 나뉘어 있던 음식에 관한 율법 대신에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만 먹지 말고 그 외의 것은 다 먹으라는 계명을 새로이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이신 이유는 자녀들이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지키길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주후 사도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랐던 이유는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심을 믿었고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야만이 구원함을 받을 수 있음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예언그대로 두 번째 다시 오시어 새언약 생명의 진리를 다시 찾아 주사 하늘 자녀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여 주신 아버지 안상홍을 증거합니다.

 

아버지 안상홍님은 하늘 자녀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기 위해 2000년 전 오시어 완전케 세워주셨으나 주후 어둠속으로 묻힌 새언약 영생의 절기와 계명을 모두 찾아주셨으며 지켜 행할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을 믿기에... 성경을 믿기에... 하나님의 모든 새언약 가르침을 따릅니다.

그렇기에 음식문제도 감사함으로 따릅니다.

그저 말로만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행함으로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야만 하겠습니다.

 

 

 

https://watv.org/ko/bible_word/foods/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모세 율법을 따르는 유대교와 그리스도의 율법을 따르는 그리스도교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 음식에 관한 계명 역시도 서로 다릅니다. 지금부터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서 주셨

watv.org

 

 

 

https://youtu.be/CyTmy2A_x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