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진리

 

 

하나님의교회는 왜 일요일예배가 아닌 안식일을 지키는 걸까요?

하나님의교회는 기성교회와는 다른 절기와 계명을 지켜 행하고 있답니다.

그 중 일요일예배를 지키지 않고 안식일을 지키는 이유가 깡통은 참 궁금했어요.

그럼 하나님의교회가 왜 일요일예배를 지키지 아니하고 안식일을 지켜 행하는지 안식일의 유래부터 살펴볼께요.

 

 

 

창조주의 기념일 안식일의 유래와 

안식일 속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안식일

 

 

 

안식일. 편안할 안(安), 쉴 식(息), 날 일(日)로 ‘편안히 쉬는 날’을 뜻한다. 

 

안식일 규례 안에는 천치창조의 역사와 하나님의 중요한 약속이 담겨있다.

 

 

 

*창조주의 기념일 안식일의 유래



안식일의 유래는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창세기 2:1~3)

 


태초에 하나님께서는 엿새 동안 천지를 창조하셨다. 

 

그리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고 이날을 축복하시고 거룩하게 하셨다. 

 

안식일은 천지창조와 더불어 시작된 위대한 창조주의 기념일인 것이다.

 

 

youtu.be/N4ZOPLbCcv0

 


*안식일 계명 속에 담긴 약속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성일(聖日)로 구별하셔서 하나님의 권능을 기억하고 하나님만을 섬기는 날로 제정하셨다. 

 

모세 때에 내려와서는 하나님의 법을 성문화하시며 십계명을 반포하셨는데, 네 번째 계명이 바로 안식일 준수에 관한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시며 그 이유를 이렇게 부연하셨다.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출애굽기 20:11)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이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이라는 것을 공포하셨다. 

 

하나님을 섬기는 백성들은 그날을 성일로 삼아 거룩하게 지켰다. 

 

하나님께서도 안식일을 지키는 백성을 당신의 백성으로 인정하셨다.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출애굽기 31:13)
너희는 ···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지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 줄 알게 하리라 하였었노라 (에스겔 20:19~20)


안식일을 십계명으로 제정해주신 모세 때로부터 약 900년이 지난 에스겔 선지자 시대에도, 하나님께서는 안식일 계명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셨다. 

 

BC 565년경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는 에스겔서에는 하나님과 백성 사이에 표징이 되는 언약이 바로 ‘안식일’이라는 사실이 언급되어 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안식일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믿음의 근간은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믿는 데서 출발한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지킨다는 것은 엿새 동안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엘로힘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다는 것은 결과적으로 하나님을 창조주로 인정하지 않는 셈이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표징이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반드시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


 

youtu.be/pasvBkshx1A

 

 

하나님의교회가 일요일예배를 지키지 않고 왜 안식일을 지켜 행하는지를 살펴보았는대요...

정말 안식일에는 너무나 큰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했네요.

안식일에 담긴 하나님의 축복 중에서 가장 눈이 갔던 부분이 깡통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표징으로 준 절기가 바로 안식일이였다는 부분이였어요...

와... 안식일 속에 이렇게 큰 하나님의 축복이 있었다니... 정말 지키지 아니할 수 없었네요.

하루빨리 하늘 모든 자녀들이 하나님께서 친히 거룩하게 하여 주시고 하늘 축복 가득 담아 허락하여 주신 안식일 가운대로 나아오길 소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