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 NEWS

UN SDGs 이행을 위한

ASEZ(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 국제포럼 개최 

 

 

 

 

 

 

 

 

 

얼마 전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가 'UN SDGs 이행을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한 내용이 수많은 언론에 보도가 되었어요.

 

하나님의교회 대학생 봉사단 아세즈는 어떤 봉사를 하기 위해 모였을까요?

 

 

 

 

중앙일보에 소개된 내용으로 잠시 살펴볼께요.

 

 

《  ......  기후변화, 분쟁, 빈곤, 질병, 생물다양성 등 국제적 화두가 지구촌 발전은 물론 각 사람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소속 대학생들이 글로벌 시각으로 유엔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며 이행 노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의 .......이번 포럼은 연말까지 한국뿐 아니라 미국, 독일, 대만, 인도,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 필리핀, 몽골 등 10여 국가에서도 개최된다.


ASEZ 측은 “이번 포럼을 통해 그 실행을 위한 중추 세대인 대학생들의 자원봉사를 체계화하고 여러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를 위해 지식과 인성을 함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엔 SDGs는 2015년 9월 유엔 총회에서 193개국이 채택한 의제로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시행하기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를 의미한다. 인류의 보편적 문제(빈곤, 질병, 교육, 여성, 아동, 난민, 분쟁 등)와 지구환경 문제(기후변화, 에너지, 환경오염, 물, 생물다양성 등), 경제사회 문제(기술, 주거, 노사, 고용, 생산 소비, 사회구조, 법, 대내외 경제 등)를 해결하기 위해 17개 주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를 설정했다.

 

 

ASEZ는 인류의 미래와 직결되는 유엔 SDGs에 관심을 가져왔으며, 브라질 산투안드레 시청, 인도 라이푸르·방갈로르 시청, 남아프리카공화국 츠와네 시청 등 10여 기관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협력하고 있다.    

 

 

 

 

언제나 진정성 있는 봉사의 길을 걷는 하나님의교회이기에

 

아세즈의 봉사의 발걸음이 정말 넘 넘 기대 되네요.

 

 

 

얼마남지 않은 2017년을 돌아보며 한결같은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해온

 

하나님의교회가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그 길을 이제 대학생봉사단 아세즈가 이어간다니

 

벌써부터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5&aid=0002778858

사진 기사 중앙일보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