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진리

 

* 아는 것이 힘이다!!! 

* 성경을 아는 것이 구원으로 가는 길이다!!!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이 있죠? 성경은 정말 특이 그러한 것 같습니다. 성경을 자세히 살펴야만이 불법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의 참 진리를 찾아 지켜 행할 수 있거든요. 성경은 불법을 지켜서는 결코 구원함을 받지 못하고 오히려 유황불못에 떨어진다고 알려주었어요. 구원의 이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참 진리르르 지켜 행해야만 하죠. 그렇기에 성경을 아주 아주 자세히 살펴야만 해요. 하나님의 절기인 3차 7개 절기 중 가을 절기에 속하는 초막절이 곧 다가오고 있어요. 초막절이 어떤 절기이며 초막절을 하나님께서 왜 세워주셨는지 또한 초막절 안에는 하나님의 어떤 축복이 가득 담겨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할께요.)

 

 

 

초막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축복

 

 

 

초막절은 하나님의교회에서 전하는 가을 절기를 대표하는 하나님의 규례입니다.

이스라엘 민족들은 각종 나뭇가지로 꾸며진 초막에 거하며 불우한 이웃을 돌보고 기쁨으로 초막절 절기를 보냈습니다.

곧 다가오는 초막절 절기의 유래를 깡통과 같이 살펴볼까요?

 

 

 

깡통과 함께 살펴보는 초막절의 유래

 

 

하나님의교회에서 지켜 행하는 초막절

 

 

 

이스라엘 민족들은 초막절 절기를 독특한 의식으로 치렀다고 해요.

 

초막(草幕)이라는 말에서 보여주듯 이스라엘 민족들은 산과 들에서 종려나무 가지와 은매화라 불리는 화석류나무 가지, 산버드나무 가지 등을 가져다가 성전 마당 또는 집 마당, 집 지붕 위에 두었었죠.

 

초막절 절기는 모세가 시내산에서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후, 십계명인 언약의 돌판을 안치하기 위해 성막을 지었던 것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어요.

 

이스라엘 민족들은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7일 동안 성막을 짓기 위해 금은, 포목과 목재 등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왔어요.

 

모세는 이 모든 재료를 모아 재능 봉사자들에게 성막을 짓게 했죠.

 

하나님께서는 성막 지을 재료를 모으던 날을 기념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대대에 이 절기를 지킬 수 있도록 초막절을 제정해주셨어요.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 첫날에도 안식하고 제 팔일에도 안식할 것이요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칠일 동안 즐거워할 것이라 너희는 매년에 칠일 동안 여호와께 이 절기를 지킬지니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지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레위기 23:33~44)

 

 

초막절의 유래를 살펴보았으니 다음 시간에는 깡통과 함께 초막절 속에 담긴 참 의미에 대해 살펴볼께요.

 

오늘도 '갓 블레스 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