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일상

 

해리포터 영어원서 읽을만 할까요?

 

 

 

4학년에 올라와서 해리포터 영화 한편을 본 후 책을 사달라는 말에 혹시 읽다가 분량이 넘 많거나 재미없다고 안 읽을까봐 1편만 몇권을 사주었는데 금새 읽고서는 나머지도 모두 사달라고 해서 7시리즈를 모두 사주었어요.

 

한편당 4~5권씩 있기에 꽤 오래 읽을 줄 알았는데 학교에 가져가서 읽고 화장실 들어갈 때, 밥 먹을 때 등등 손에서 내려놓지 않더니 금새 모두 읽어버렸네요...

 

모두 읽었으니 이제 다른 장르도 읽길 바랬더니 며칠 전에는 오더니 원서를 사달라고 하더라고요.

 

짧은 원서는 읽어왔었지만 이렇게 장편인 그것도 환타지의 익숙치 않은 어휘들이 수북한 책을 읽을 수 있겠느냐며 좀 더 쉬운 원서들을  읽은 후에 한학년 올라가서 읽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했더니 '물 들어왔을 때 노저으라'는 말을 그동안 왜 했느냐며 지금 물이 들어왔으니 노를 젖겠다며 사달라고 하더군요.

 

말로는 못이기겠네요.

그래서 이번에도 시리즈 하나만 사려고 했더니 제 의중을 눈치채곤 전시리즈 모두 사달라고 해서... 뜨끔한 마음을 뒤로 숨기고 모두 주문을 넣었습니다.

 

울어야할지 웃어야할지....

 

거금이 쑥 빠져나갔지만 아이가 읽어주기만 한다면 결코 아깝지 않은...

 

아니 오히려 학원비를 굳힌 좋은 결과로 돌아올 수 있겠죠?

 

 

 

 

 

 

 

얇아진 통장잔고를 물끄러미 보고 있던 제게 아이가 위로해준다며 영어 단어 공부한걸 들어보라고 하더군요.

 

별루 듣고 싶진 않았지만 아이의 정성이 갸륵하여 풀린 눈에 힘을 주고 아이에게 어떤 단어를 공부했느냐고 물었더니....

 

제게 일단 단어를 듣고 그 뜻을 말해보라고 하더군요.

 

 

 

 

 

영어 단어 공부

 

 

 

1.다이어트

 

 

ㅎㅎㅎ 다이어트의 뜻을 누가 모르겠어요?

 

'살빼는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더니...

 

NO

 

.... 답은.... '내일부터'

 

ㅎㅎㅎ

 

 

 

 

 

 

두번째 한번 맞춰보세요.

 

 

 

 

 

2.군만두

 

처음꺼를 놓쳤지만 그 의중을 알았으니 이젠 맞출만 하죠?

 

답은 써비스입니다...

 

세번째는 더 쉬워요.

 

 

 

 

 

3.워러

 

 

다 맞추셨죠? 답은 쎌프입니다.... ㅎㅎㅎ

 

 

 

어른들이 했든 얘기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고 있었나봐요.

 

아이가 하니 왜케 더 재밌고 웃기던지....

 

 

 

 

 

학교 수업에도 있고 여러모로 영어를 공부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아이가 이렇게라도 영어를 재밌게 생각하고 꾸준히 원서도 읽으면서 공부해나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