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 NEWS

MZ세대 봉사 본보기 된 

 

‘하나님의 교회 청년봉사단’

 

아세즈(ASEZ)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사무총장상’ 수상 

 

아세즈 와오(ASEZ WAO)

 

"탄소저감에 앞장"

 

 

사진출처:주간동아

 

환경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뜨겁다. 이 세대는 유년 시절부터 온난화, 빙하 유실, 생태계 파괴, 미세먼지 등 심각한 환경문제를 보고 들으며 자랐다. 기후위기에 직면한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이런 관심을 실천으로 끌어내 행동하는 청년들이 있다.
그 주인공은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와 직장인청년봉사단 아세즈 와오(ASEZ WAO)다. ASEZ는 ‘Save the Earth from A to Z(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자)’라는 뜻이다. ASEZ WAO는 여기에 ‘We Are One Family(우리는 한 가족)’라는 의미를 더해 ‘우리가 한 가족이 돼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ASEZ, 세계 비대면 합창대회 최고상 수상
“아름다운 숲을, 푸른빛의 꿈들을 우리의 미래에 전해주어요~ 우리가 함께 시작해요~.”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가 '유엔사막화방지협약 사무총장상'을 받았습니다.

아세즈는 그동안 꾸준히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서왔습니다.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아세즈의 환경보호운동이 지구촌 모든 곳에 전해져 모두가 지구를 구하는 환경보호운동을 함께 하길 바랍니다.

 

 

사진출처:주간동아

 

 

 

 

지구온난화가 국제적인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ASEZ WAO는 6월 ‘자전거 타기 챌린지’를 전개했다. 이 챌린지는 매주 한 번 자전거를 이용함으로써 탄소배출 저감에 동참하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세계 자전거의 날(6월 3일)을 기념해 국내는 물론 미국, 페루, 필리핀, 아르헨티나, 아프가니스탄 등 전 세계에서 열렸다. ASEZ WAO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전거 타기 챌린지’ 동참 의사를 밝히는 서명을 한 후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챌린지는 ASEZ WAO가 진행하는 ‘Green Workplace (직장 내 친환경 활동)’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각자 직장에서 모니터 끄기, 계단 이용하기, 양치컵 사용하기, 이면지 사용하기 등 12가지 사항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기사원문보기 -> https://weekly.donga.com/3/all/11/3488311/1

 

MZ세대 봉사 본보기 된 ‘하나님의 교회 청년봉사단’

환경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뜨겁다. 이 세대는 유년 시절부터 온난화, 빙하 유실, 생태계 파괴, 미세먼지 등 심각한 환경문제를 보고 들으며 자랐다. 기후위기에 직면한 인류의 …

weekly.donga.com

 

 

하나님의교회 직장인봉사단 '아세즈와오'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직장에서 모니터 끄기, 계단 이용하기, 양치컵 사용하기, 이면지 사용하기 등의 사항들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세즈'와 '아세즈와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생활속에서 환경보호 운동에 참여하겠습니다.

 

 

일회용컵을 줄이기 위해 직장내에서는 꼭 컵을 사용하고 있고, 사용하지 않는 곳의 전기도 꼼꼼히 끄고 다니고 있어요.

자전거 타기 챌린지에 동참하여 자전거를 이용하고, '트레킹'과  '비치코밍' 등 지구촌에서 행해지고 있는 운동에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려고 합니다. 

 

'아세즈'와 '아세즈와오'의 환경보호 운동이 지구촌 곳곳에 전해져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지구를 함께 살렸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lXqGrW1B3F4

https://youtu.be/c7WN0D96P9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