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이 사용하면

 

 

 

다시마

 

-다시마 효능 효과-

 

 

 

 

 

 

감기약만 먹으면 왜케 화장실을 못가는지 모르겠어요.

 

겨울에 감기 걸리면 감기약을 먹게 되는데 감기약을 먹을때마다 화장실을 못가서 넘 힘들어요.

 

감기약을 먹어야 감기가 빨리 낫는데, 안 먹을수도 없구... 그렇다고 변비약은 내성이 생겨서 먹기 싫구...

 

그래서 주변에 얘길 했더니, 민간요법으로 다시마를 꾸준히 먹으면 어떻겠냐고 하더라고요.

 

첨엔 다시마 사다가 먹었는데 제가 게을러서인지 몇번 먹고는 안되겠어서... 이렇게 다시마 환을 사게 되었어요.

 

평상시엔 대여섯알씩 먹고... 감기약 먹을때에는 스므알정도 먹었는데... 정말 효과 완전 좋아요.

 

다시마환 먹은뒤로는 감기 걸려도 문제가 없게 되었거든요.

 

그런데 알고보니 다시마가 좋은 성분들이 많더라고요...

 

 

 

두산백과에서는....

 

《 다시마에는 카로틴류·크산토필류·엽록소 등의 여러 가지 색소 외에 탄소동화작용으로 만들어지는 마니트·라미나린 등의 탄수화물과 세포벽의 성분인 알긴산이 많이 들어 있고, 요오드·비타민 B2·글루탐산 등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다.

성분은 종류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체로 수분 16%, 단백질 7%, 지방 1.5%, 탄수화물 49%, 무기염류 26.5% 정도이며, 탄수화물의 20%는 섬유소이고 나머지는 알긴산과 라미나린 등 다당류이다. 특히 요오드·칼륨·칼슘 등 무기염류가 많이 들어 있으므로, 다시마를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은 무기염류의 공급을 위해서 좋다. 다시마에 들어 있는 라미닌이라는 아미노산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 가 있다.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079186&mobile&cid=40942&categoryId=32672

 

 

 

 

 

 

네이버지식백과에서는....

 

《 바다의 채소 다시마는 배변의 양을 늘려 변비에 도움을 주는 대표식 중 하나입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알긴산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기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 섭취방법 : 생으로 먹거나 튀각, 국물을 우려낼 때 이용되며 차로도 애용된다.
· 궁합음식정보 : 무 (다시마의 칼륨과 무의 비타민 C가 혈관을 튼튼히 하여 고혈압을 예방 해 준다.)
· 다이어트 : 저열량, 저지방이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효능 : 동맥경화 예방 (칼륨과 라미닌이라는 혈압저하 물질이 들어 있어 고혈압 예방에 좋고 알긴산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킨다.), 고혈압 예방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 변비 예방 (다시마의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배변의 양을 늘리고 장의 통과속도를 빠르게 하여 변비에 도움을 준다.)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93336&cid=48180&categoryId=48250

 

 

 

다시마환은 물에 섭취만 해도 되어서 꾸준히 간편히 섭취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말 일석이조 아니 삼조네요... ㅎㅎㅎ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성분들에겐 금상첨화가 아닐 듯...